안녕하세요 킴영감 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 했을 때 모바일 게임 공략을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엉뚱한 짓만 하다가 이제서야 첫 공략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게임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하는데 세븐나이츠는 제가 해본 모바일 게임중에 두번째로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가장 재미있었던 게임은 몬스터 크라이...ㅋㅋ


최근에 세븐나이츠를 새로 시작하시는 분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6성 영웅도 주고 던전도 쉽게 깨지고... 철저하게 낚시를 당하시다가 "이건 말도 안되는 노가다 게임이다"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ㅠㅠ


하지만!! 저랩 때에도 컨텐츠들을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끄는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이 듭니다.


첫 포스팅이라 서론이 조금 길었네요.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극 후반 컨텐츠라고 알려진 레이드에 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얼마 안된 유저들이 레이드를 즐길 수 있느냐??


당연히 가능하다!! 입니다


어떻게 가능할까??를 물으시면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전 핵심을 말씀드리면 첫 덱을 레이드덱으로!! 입니다.ㅋㅋ




플래이어스킬


플래이어스킬의 경우 각자 테스트 해 보시고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공성에서 사용하는 플래이어스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ㅋ







레이드덱의 구성


세나는 대부분의 컨텐츠에서 덱을 구성할 때 주도 패시브 스킬의 특성을 가지고 하게됩니다. 레이드 덱이 필요한 스킬의 특성과 그 역할에 어울리는 영웅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레이드덱의 필수요소는 


보진 매인딜러 - 세인, 파스칼, 델론즈, 쥬피, 에스파다 등 

마법피해 감소 - 벨리카, 에스파다

공격력 및 마법력 증가 등의 버프계열 - 아일린, 유신, 빅토리아, 백각, 델론즈, 제이크 등

적 방어력 감소 등의 디버프 계열 - 리나, 에이스, 관우 등

스턴 면역 6턴 - 지크, 카론

기타 - 소이(5인공격 면역)


입니다. 이같은 특성은 1공대와 2공대를 구성할 때에 모두 적용됩니다.

위에서 나열한 영웅들 중에 다른 컨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을 적어보겠습니다. (사황 제외)


쫄작 - 벨리카, 아일린

공성 - 세인, 쥬피, 아일린, 델론즈, 지크, 리나, 빅토리아(화요일 감전 면역)

결투 - 유신(오공보진의 마법덱), 델론즈, 아일린, 관우


생각보다 겹치는 영웅들이 많죠??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공카에 유저분들이 적어놓은 수많은 공략과 질문에 달려있는 댓글들 때문에 분명히 혼란스러운 상황에 있을 것입니다. "난 어떤 영웅을 먼저 키워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얻기위해 동분서주 하실거구요...ㅠㅠ


전 이런 분들에게 한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공카에 올라오는 공략들은 잠시 접어두시고 한가지 덱을 목표로 우선 키우시라고 말입니다. 한가지 덧붙이면 결투덱은 생각도 하지 마시라고...너무 유행을 많이 타요...ㅠ


세나 게임특성 상 초반에는 어떤 영웅이든 키우면 어디서든 쓸 수 있습니다. 그냥 키우고 싶으신 영웅을 정해서 40까지 키우세요~!



제가 초반에 어떻게 시작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레이드 1공대 덱을 우선으로 덱을 꾸렸습니다.

벨리카, 아일린, 세인, 리나, 지크

벨리카, 아일린으로 7-1 쫄작이 가능하고, 세인공성에서 쓸 수 있기때문에 레이드 덱을 꾸리면서 다른 컨텐츠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영웅들 중에 위에 적혀있는 특성에 맞은 영웅들을 먼저 키우고 원소마다 하나씩 정해서 열심히 키웠습니다. 

새나 시작한지 2개월 만에 무과금으로 7-1 쫄작이 가능하고, 공성 3판에 100만, 레이드 한판당 10~20만점, 결장 15~20%를 이루었습니다.


물론 저보다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는 덱이 있을 수 있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견해이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이 있다면 저처럼 레이드 덱을 처음부터 꾸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이 흘러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덱은  



1공대 - 세인(40), 리나(40), 벨리카(40), 아일린(30), 지크(40)

2공대 - 에스파타(40), 유신(40), 에이스(36), 델론즈(38), 카론(40)

입니다.


1공대는 일반적인 덱이고, 2공대는 에스파다 보진으로 꾸렸습니다. 델론즈 40 찍으면 조금 바꿀 예정이지만 현재로써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파스칼도 생각 중에 있긴 하지만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ㅠㅠ


제 덱을 참고 하실 때 2공대에서 고초월인 에이스나 델론즈가 없으면 소이나 관우, 제이크를 대신 넣는것을 추천합니다.

소이는 5인공격 3턴간 면역이고, 관우는 상대 마법력 감소가 있어 생존에 큰 도움이 되고, 제이크는 공격력 올려주는 버프가 있어서 딜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좋은 영웅들도 많지만 만능형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 키우기 쉽다는 것이 추천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제가 보유중인 각 영웅의 능력치 입니다~












아직 장비가 허접해서 랩에 비해 점수는 허접하지만 본격적으로 레이드를 돌아서 하나씩 맞춰나갈 생각입니다.





진행 및 결과


레이드는 보진 딜러의 스킬을 얼마나 많이 쓰느냐에 따라 점수가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6턴이 넘어가면 죽었다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딜러의 스킬을 많이 쓴다는 생각으로 스킬을 운영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중요한 부분이 생존입니다. 


저는 입장과 동시에 버프를 넣고 보진 딜러의 스킬을 모두 쓴다음 1인 대상 스킬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1인 대상의 스킬이 몇개 안되기 때문에 쿨이 돌아오는데로 계속 사용해 준다는 느낌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힐의 경우는 한명이라도 반피 이하가 되면 무조건 사용해서 생존을 최 우선으로 도모합니다. 


하지만 스킬 운용의 경우는 딜러와 생존만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개인마다, 덱마다 많은 차이가 나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3랩 용을 잡은 결과 캡쳐화면 입니다.




한번에 잡았는데 2공대에 여유가 있습니다. 

덱이 완벽하진 않지만 1공대에서 30~40만점을 뽑으며 2공대에서 30만점정도 뽑습니다.


저도 최 상위권이 아니라 공략이 와닫지 않는 분이 계실 수도 있지만 시작한지 오래되신 분이든 이제 막 시작하신 분이든 제 글을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꾸준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레이드 덱 공략을 마칩니다. 


덧글 환영하구요~ 개인적인 의견 적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킴영감

프로그래밍과 게임공략, 게임과 관련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