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킴영감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다들 알고 계시는 Click 명령어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Click 명령어는 오토핫키를 처음 접하면서 알게되는 명령어지만 자세한 사용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강의를 시작하겠습니다~





● 사용방법


마우스로 표현가능한 동작이 다양하고 이를 스크립트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왼쪽과 오른쪽 클릭, 누르고있는 동작 등이 있겠죠? 


명령어의 형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을 아니니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명령어 형태


1. Click


Click 을 스크립트에 입력하게 되면 단순히 마우스 좌클릭을 합니다.


2. Click Right


Click Right 를 스크립트에 입력하게 되면 단순히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3. Click 클릭횟수(값)


마우스 왼쪽버튼을 더블클릭하고 싶으면 Click 2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4. Click Right 클릭횟수(값)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더블클릭하고 싶으면 Click Right 2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5. Click Down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는 동작은 Click Down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누른 상태로 유지됩니다.


6. Click Up


마우스 왼쪽버튼을 때는 동작은 Click Up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7. Click Down Right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는 동작은 Click Down Right 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누른 상태로 유지됩니다.


8. Click Up Right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때는 동작은 Click Up Right 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9. Click x좌표(값), y좌표(값)


모니터 또는 프로그램 화면의 (50, 50) 좌표를 클릭하려면 Click 50, 50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10. Click %x좌표(변수)%, %y좌표(변수)%


모니터 또는 프로그램 화면의 (50, 50) 좌표를 클릭하는 다른 방법으로 변수에 좌표값을 넣어놓고 클릭에 사용할 수 있죠? x좌표, y좌표 라는 변수를 사용하려면 Click %x좌표%, %y좌표%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11. Click Right x좌표(값), y좌표(값) 또는 Click right %x좌표(변수)%, %y좌표(변수)%


특정 좌표를 우클릭 하고 싶을 때 좌표 앞에 Right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12. Click Down x좌표(값), y좌표(값) 또는 Click Down %x좌표(변수)%, %y좌표(변수)%


(50,50) 좌표에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작을 하려면 Click Down 50, 50 이라고 입력하거나 변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3. Click Up x좌표(값), y좌표(값) 또는 Click Up %x좌표(변수)%, %y좌표(변수)%


(50,50) 좌표에 마우스 왼쪽버튼을 때는 동작을 하려면 Click Up 50, 50 이라고 입력하거나 변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4. Click Down Right x좌표(값), y좌표(값) 또는 Click Down Right %x좌표(변수)%, %y좌표(변수)%


(50,50) 좌표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작을 하려면 Click Down Right 50, 50 이라고 입력하거나 변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5. Click Up Right x좌표(값), y좌표(값) 또는 Click Up Right %x좌표(변수)%, %y좌표(변수)%


(50,50) 좌표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때는 동작을 하려면 Click Up Right 50, 50 이라고 입력하거나 변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Click WheelUp

마우스 휠업 동작을 수행합니다.

17. Click WheelDown

마우스 휠다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18. Click WheelUp x좌표, y좌표 또는 Click WheelDown x좌표, y좌표

특정 좌표에 마우스 휠업 또는 휠다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값을 직접 쓰거나 변수를 활용 가능합니다.

19. Click WheelUp, 횟수

횟수만큼 마우스 휠업 동작을 수행합니다.

20. Click WheelDown, 횟수

횟수만큼 마우스 휠다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21. Click WheelUp x좌표, y좌표, 횟수

특정 좌표에 횟수만큼 마우스 휠업 동작을 수행합니다. 값을 직접 쓰거나 변수를 활용 가능합니다.

22. Click WheelDown x좌표, y좌표, 횟수

특정 좌표에 횟수만큼 마우스 휠다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값을 직접 쓰거나 변수를 활용 가능합니다.




하나씩 적어보니까 엄청나게 많네요...ㅋㅋㅋ


이번 강의는 경우에 따라 명령어 사용방법을 다 알려드려서 사용예시는 없어도 될 것 같네요^^


혹시 빠진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아마도 거의 다 나열했을 겁니다...ㅋㅋ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기본적인 것들이 잘 기억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Click도 가장 기본적인 명령어지만 기억나지 않을 때 한번씩 찾아보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utoHotKey > AutoHotKey 백과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leInstall 명령어  (0) 2018.03.22
MouseGetPos 명령어  (0) 2018.02.02
오토핫키 백과사전 소개  (4) 2018.01.16
블로그 이미지

킴영감

프로그래밍과 게임공략, 게임과 관련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